이번 포스팅은 지난 4월 하순에 다녀온 예쁜 예식장
아르떼 채플 컨벤션 웨딩홀의 결혼식 후기 입니다.
결혼식이 많지 않아서 그동안 예식장 후기를 못올렸는데요.
예전걸 찾아봐야하는데 다른 거 올리느라 뜸했습니다.
최근 후배가 결혼식을 해서 축하도 하고 오랜만에 사람들도 만날 겸 다녀왔는데
정말 예쁜 예식장이었어요. 음식도 맛있고 위치도 괜찮아서 잘 다녀왔네요.
지금은 아르떼 채플 컨벤션이지만 9월 28일 부터는 더파티움 안양으로 바뀐다고 합니다.
지금도 예쁜데 바뀌면 더 예쁠까 궁금해지네요.
그럼 후기 써보겠습니다.
1_아르떼 채플 컨벤션 웨딩홀(더파티움 안양) 요약정보
- 주소 : 경기 안양시 동안구 시민대로 311 금강스마트빌딩 5~7층
- 주요특징 : 채플홀과 컨벤션홀, 높은 천장고, 층마다 정원도 있음
- 영업시간 : 월~금 – 09시30분~19시30분, 토~일 – 09시30분~20시
- 주차 : 건물 지하주차장 또는 이마트 주차장 활용
2_아르떼 채플 컨벤션(더파티움 안양) 위치
아르떼 채플 컨벤션 웨딩홀(9월 부터는 더파티움 안양)은 평촌역 3번출구 인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건물이 꽤 커요. 주차장도 자리가 좀 있지만 아마도 붐비는 시간에는 주차하기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저는 1시 20분 예식이었는데 어떻게 운좋게 주차 자리가 있었네요. 마침 나가는 차가 있었습니다. 아래는 네이버 지도입니다.
대중교통을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겠네요. 아참! 이마트에도 주차를 할 수 있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별도로 주차등록을 또 하는 것 같았습니다.
보니깐 구글맵에는 이미 더파티움 안양으로 이름이 바뀌어 있네요.
저는 분당에서 친구하고 같이 갔는데 생각보다 아주 가까워서 자차로 가는데 30분도 안걸렸어요. 정말 편안하게 잘 다녀왔습니다. 금방 도착해서 깜짝 놀랐어요. 덕분에 사람들하고 좀 더 얘기할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4호선 평촌역도 가까우니깐 대중교통도 괜찮은거 같네요. 그 외에 동네를 잘 모르다보니..어렸을 때 범계역 많이 갔었는데 얼마 먼곳 아닌거 같은데 요 동네는 또 다른 느낌이 듭니다. 헉..지도 보니깐 한림대 성심병원이 바로 근처였네요! 아아 신기합니다. 안양시청도 가깝고 몇번 왔었는데..오래되서 처음 온 거 같은 느낌이었어요.
3_예쁜 예식장 아르떼 채플홀 로비, 정원
주차장에 도착 후 5층으로 올라갑니다. 위에도 썼지만 운이 좋았던 것 같아요. 외부에 주차 안내해주시는 분도 계시긴 합니다. 5,6,7층이 아르떼 웨딩홀이에요. 엘베가 많은데 은근히 건물 이용객이 많았어요. 그래도 잘 올라갔네요.
5층으로 올라가서 연회장과 로비 홀을 볼 수 있었습니다. 넓기도 넓은데 천장이 아주 높아서 쾌적함이 정말 좋았어요. 또 바깥 정원으로도 나갈 수 있더라구요. 인파가 많았는데도 전혀 복잡하고 답답하지 않았습니다.
아래 사진에 나온 곳이 아마도 사무실 같아요. 상담하고 정산하는 그런 곳으로 보이네요. 벽돌 마감 벽과 조명, 플랜트 박스가 잘 어울립니다.
(로비는 식전에 사람이 너무 많아서 예식이 끝난 뒤에 다시 찍었습니다.)
로비가 넓고 높아서 정말 쾌적합니다. 채플홀로 들어가는 문이 아주 큽니다.
벽면 장식, 결혼사진 놓는 곳도 심플하지만 산뜻합니다. 그리고 신부대기실로 가는 곳인데 이쪽으로 나가면 외부 정원을 만날 수 있습니다. 여기 아르떼 채플 컨벤션은 층마다 정원이 있다는 것 같아요.
신부대기실로 가는 통로와 문이에요. 신부대기실도 아주 이쁘던데 내부에 손님이 많아서 사진은 못찍었습니다. 홈페이지에 사진이 잘 나와있더라구요. 그리고 5층 채플홀에서 만날 수 있는 외부 정원입니다. 옥상정원도 잘 꾸며 놨어요. 요즘 같은 날씨 좋을 때에는 여기서 결혼식을 기다리는 것도 아주 좋습니다.
4_아르떼 채플홀 연회장(피로연장, 식당) 후기
다음은 5층 채플홀의 연회장, 피로연장이에요. 아주 넓은 자리가 펼쳐져 있습니다. 저는 처음에 뷔페식인줄 알았는데 한상차림으로 상마다 세팅이 되어 있었습니다. 자리가 워낙 넓고 좌석도 많아서 앞뒤 예식이 있어도 충분히 앉겠더라구요.
각 테이블은 4인 기준이어서 하객으로 가시는 분들은 가능한한 4인씩 파티를 만들어서 자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잘못하면 다른 일행분들과 식사를 하는 것 처럼 될 수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세팅되어 있는 반찬입니다. 가짓수도 많고 종류도 다양합니다. 떡갈비, 갈비, 새우 요리, 회, 전복구이 등 다양하게 주요 메인 반찬이 있습니다. 샐러드나 곁들임 반찬도 아주 맛이 좋아요. 후식으로 과일, 떡, 케이크도 맛있게 먹었습니다.
각자 자리별로 기본 반찬이 놓여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자리에 앉으면 밥과 갈비탕을 가져다 주십니다. 반찬은 리필도 된다는 것 같은데 워낙 종류가 많아서 리필까지 안해도 배가 불렀습니다.
과하지 않게 딱 맛있는 반찬과 음식들이었습니다. 제가 워낙 맛에 민감하지는 않는데 맛도 좋았습니다. 다들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5_아르떼 채플 채플홀 사진
대망의 아르떼 채플 컨벤션(더파티움 안양)의 채플홀 사진입니다. 예식장에 들어서는 순간 꽃향기가 아주 상쾌하고 향긋합니다. 기분이 정말 좋아집니다. 식장 바깥도 그랬지만 예식장 내부의 개방감은 더 쾌적합니다. 천장고가 아주 높게 느껴져요. 생화장식 사이로 신랑신부 입장 하는 버진로드가 펼쳐집니다. (생화 맞겠죠?ㅋ 꽃냄새가 났습니다.)
단상 부분도 고급지게 장식이 잘 되어 있고 조명과 꽃 장식이 아주 이쁘네요. 한번뿐인 결혼인데 신랑신부도 만족스러울 것 같습니다. 내부는 많은 하객들이 둥글게 앉는 원탁이 채워져 있었습니다.
신랑측 자리에서 사진을 좀 찍어봤네요.
예식장은 넓고 높아서 쾌적했고 단상 위의 신랑과 신부에게 집중할 수 있게 잘 조성이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6_아르떼 웨딩홀(더파티움 안양) 브랜드 컨셉
아르떼 채플 컨벤션 링크를 보러 갔다가 홈페이지를 들렀습니다. 홈페이지에 브랜드 컨셉과 스타일 소개가 있어서 퍼왔어요. 고객에게 아름다운 기억을 남길 수 있는 고품격 웨딩을 연출한다고 하시네요. 정말 고급진 느낌이 들었어요.
7층에는 컨벤션홀이 있고 5층에는 채플홀이 있습니다. 7층 신부대기실도 아주 화려하네요. 음식도 아주 맛있었어요.
아르떼 채플 컨벤션이 궁금하시다면 하단에 링크를 넣어놨으니 한번 들어가서 보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도 정말 잘 꾸며져 있었어요. 몇가지 직접 연락해야 알 수 있는 정보들도 있었지만 사진들을 훨씬 잘 찍어 놓으셨어요.
이제 9월 28일에는 더파티움 안양으로 변신한다고 하는데 더 좋아질지 어떻게 변할지 궁금합니다. 저의 주변에 여기서 결혼하는 사람이 있었으면 좋겠어요. 한번 가보고 싶어서요. 근데 나이를 먹다보니..이제 점점 결혼할 사람이 줄어듭니다.ㅡㅜ
결혼식장 후기를 쓰다보니 나도 더 멋진 곳에서 해볼걸 그랬나 하는 생각도 듭니다.
이젠 시간이 많이 흘러서 좀 무뎌지나 싶었는데 아닌거 같아요.
한번 하는 결혼식 멋지게 해내는게 좋을 것 같네요.
아르떼 채플 컨벤션은 공간도 나쁘지 않고 음식도 아주 맛있었습니다.
저한테는 비교적 위치도 좋아서 왔다 갔다 하는 것도 편리했어요.
특히 식장 밖과 안이 참 예쁘게 잘 꾸며져 있어서
신랑 신부들이 만족스러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층별로 정원까지 있어서 하객들도 좋아 할 것 같네요.
지금까지 아르떼 채플 컨벤션 결혼식장 방문 후기였습니다.
다음에는 또 다른 예식장 후기로 찾아오겠습니다.
언제 가도 기분 좋은 예식장 후기 많이 쓰고 싶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링크_아르떼 채플 컨벤션 홈페이지 바로가기
※ 이전 글 링크_가천대학교 예식장 가천컨벤션센터 후기